분류:
Junni, 2021.12.03~2022.12.03 (1Y) | CC-BY-SA 3.0
한쟁의 세부 분류
한쟁의 배경
(920現.8.9~1052現.9.12)
강한쟁기
(1052現.9.12~4013現.4.19)
마쟁기
(4013現.4.19~)
마쟁기
Magic Frozen War | 魔爭機
[ 펼치기 · 접기 ]

개요

마쟁기제 13구역-THE 시티 전쟁, 제 13구역 국가 분류 관련 논란, 타츠 문명 민주체제 도입 사태로 깨져가던 강한쟁기의 균형이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전쟁으로 완전히 깨지며 시작된 시기를 이른다.

3000년 간 유지되어오던 강한쟁기의 균형은 파괴되었으며, 마법이라는 개념이 국제 사회로 들어오며 큰 혼란을 야기시켰다. 이로 인하여 마법국인 에스토니아와는 아직까지 어떤 국가도 관계를 맺지 않고 있다.

전개

3000년 간 전 세계는 총성 하나 들리지 않았지만, 제 13구역-THE 시티 전쟁으로 인하여 균형은 깨지게 된다. 비록 전쟁의 결말은 UO의 협상으로 인하여 좋게 끝난 편이었지만, 총성 없는 균형을 다시 맞추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국제기구 UO제 13구역을 국가로 분류해버리는 희대의 뻘짓을 저질러버리며 균형은 조금씩 깨지기 시작한다.

이에 그치지 않고 타츠 문명에서는 그동안의 왕권의 국정농단과 타츠 문명 2차 경제 위기로 인한 국민들의 분노, 그리고 결정적으로 왕후선택제와 하프입헌군주제 폐지를 원하는 타츠 문명 민주체제 도입 사태를 국민들이 일으키고, 정부 연합군까지 투입, 70,000,000명이 시위대로 투입된 범국가적 대형 시위인 타츠 문명 민주체제 3차 시위로 쐐기를 박으며 트렌지션으로 기존의 왕권은 붕괴, 현임 국왕이었던 제리 베리모어를 시작으로 새로운 왕조인 베리모어 왕조가 시작되게 된다.

이때까지만 해도 세계는 그냥 원래 3000년 동안 일어날 일이 한번에 일어났나 보다 하며 큰 경각심을 가지지 않았고 실제로 트렌지션 이후 또 다른 범세계적 사건사고는 일어나지 않았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진짜 사건은 이제 시작이었다는 것.

마법사 연합위크니스군이 메가 시티, 남동브레이크해로 이동하는 비상식적인 행동을 목격하고 끝내 2R-T블랙 익스플로전 프로젝트의 존재를 알게 된다. 이미 악화되어있었던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관계였기에 곧바로 마법사 연합마법사 연합 마법군을 투입시켜 그 자리에서 남동브레이크해 전쟁을 발발한다. 그리고 이에 그치지 않고 남동브레이크해에 병력이 집중된 틈을 타 마법사 연합마법사 연합 마법군 전원이 위크니스의 본거지인 로봇시티를 침공하는 총동원령을 내리며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이 시작된다.

개전 15일도 안 되어서 위크니스가 전면 항복하며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전쟁은 사그라들고 로봇시티의 자리에 에스토니아가 건국되었지만, 국제 사회는 마법의 존재에 경악을 금치 못했고 이는 현재도 마찬가지다. 한쟁의 틀이 붕괴될 정도로 강력한 존재인 마법이 존재했다는 것. 불행 중 다행으로 에스토니아마법을 악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마법사의 규범을 그대로 따라갔지만 에스토니아가 국가 인정을 받은 상황에서도 현재 세계의 모든 국가들은 에스토니아와 그 어떤 관계도 맺지 않고 있다. 이대로라면 4014 UO 회의 시점이 되어서야 에스토니아와 본격적인 관계를 맺을 것으로 보인다.

주요 사건

제 13구역-THE 시티 전쟁

제 13구역 국가 분류 관련 논란

타츠 문명 민주체제 도입 사태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