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3구역 국가 분류 관련 논란

Junni, 2021.12.03~2022.12.03 (1Y) | CC-BY-SA 3.0
제 13구역 국가 분류 관련 논란 관련 둘러보기 틀
[ 펼치기 · 접기 ]
마쟁기
Magic Frozen War | 魔爭機
[ 펼치기 · 접기 ]
강한쟁기
Strong Frozen War | 江寒爭機
[ 펼치기 · 접기 ]
제 13구역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UO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개요

UO제 13구역-THE 시티 전쟁 이후 제 13구역을 공식 국가와 UO의 가입국으로 분류시켜 발생한 일련의 사건들을 이른다.

전개

제 13구역-THE 시티 전쟁

4012現년 9월 12일 THE 시티제 13구역을 침공해 제 13구역-THE 시티 전쟁이 발생했다. 전쟁 초반 THE군제 13구역 일당들을 당연스럽게 압도했지만, 중반부터 제 13구역THE 시티를 압도하며 승산이 제 13구역으로 완전히 넘어가 결국 제 13구역이 승리하게 되었다.

제 13구역-UO 협정

제 13구역은 반격하며 오히려 역으로 THE 시티 국토를 공격해오지만, THE 시티UO에 협상을 요청하며 UO제 13구역과 협상해 전쟁은 종전되게 된다.

국가 분류

4012現년 11월 17일 UO제 13구역을 끝내 정식 국가로 인정하고 UO에 가입시키며 8개국 체제를 열게 된다.

평가

제 13구역-THE 시티 전쟁으로 뜨거워졌던 강한쟁기의 새로운 긴장을 극대화시킨 UO의 최대 실책이며 이는 현재진행형이다.

제 13구역 트리오와 군사들은 반국가단체도 아닌 반세계단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많은 사람들이 UO가 왜 고민 없이 척박한 땅에 위치한 비상식적인 반세계단체인 제 13구역을 국가로 분류했는지에 대해 아직까지도 의문을 품고 있다. 로봇시티의 경우 그 실체가 공개되지 않았을 시점에서 국가로 승인되었고, 오히려 승인하지 않는 것이 이상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제 13구역은 한 차례의 전쟁으로 인해, 협정국이 아닌 공공의 적이라는 것이 만천하에 공개되었기에, 승인하지 않는 것이 적절한 상황이다.

강한쟁기가 붕괴되고 들어선 시대인 마쟁기로 들어와보면,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전쟁에서 로봇시티가 항복하고 들어선 국가인 에스토니아를 승인시키는 데 대략 일주일 정도 걸린 것에 비해서는 대조되는 상황이다. 에스토니아의 경우 특유의 마법주의라는 체제를 갖고 있음에도 반세계단체라 할 수 있는 로봇시티를 몰아내고, 순수하게 국가로써 인정받으려는 것이지만 마법이라는 개념으로 인해 승인만 일주일이 걸렸다. 그러나 UO제 13구역을 단 한 차례의 고민 없이 국가로 승인시켰다.

결론적으로 이 사건은 국제기구 UO의 국제적 민심이 나락으로 치닫기 시작한 결정적인 사건임과 동시에 강한쟁기가 붕괴되기 시작한 제 13구역-THE 시티 전쟁의 여파를 극대화시킨 UO의 최대 실책이라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긴장 속에 강한쟁기가 붕괴되고 마쟁기가 시작되었기에 이 사건에 대한 UO의 책임은 매우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