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아이들

 이 제목을 가진 리메이크 시즌에 대한 내용은 칠성고등학교: First Children 문서를, 이 제목을 가진 퍼스트 칠드런의 에피소드에 대한 내용은 칠성고등학교: First Children/줄거리 문서의 첫 번째 아이들 문단을 참고하십시오.
 관련 문서: 전설의 기수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개요

첫 번째 아이들(First Children)

유석환의 논문에서 몇 번 언급된 내용으로, 처음에는 우월한 능력자들의 사회의 단계 중 일부로써 생겨난 명칭이지만 스토리가 진행되어 가면서 칠성고등학교학생들을 가리키는 보통명사가 되었다.[1]

상세

이 내용이 문서까지 만들어진 이유에는 칠성고등학교의 비밀과 연관이 있는데, 유석환우월한 능력자들의 사회라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국의 뛰어난 자질을 가진 어린 이능력자들을 모아 칠성고등학교를 설립했기 때문이다. 그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에게 인위적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시련을 주면서도 학교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이나 보호 조치를 해주지 않아 학생들이 사선을 넘나들며 시련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더욱 성장하고 강해지도록 만들었다.

우월한 능력자들의 사회의 방주 계획을 위해서는 TX-FD의 완성이 필수불가결했고, TX-FD의 완성을 위해서는 뛰어난 자질의 이능력자들의 씨앗이 데이터로써 필요했다. 그를 위해 모아진 게 첫 번째 아이들이며, 유석환은 시그마이능 공명으로 데이리턴의 횟수가 제한되었을 때 마지막 한 번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전부 이 첫 번째 아이들을 모으는 데 썼을 정도다.

전투력

1부 초반에는 실전 경험도 지식도 아무것도 없이 이제 막 학교에 입학했을 뿐인 어리숙한 이능력자라서 가장 낮은 E랭크 빌런을 상대로도 긴장하고 쩔쩔 맸었다. 그러나 스토리가 진행되고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면서 2부 중반 기준으로 개개인이 B랭크 수준에 달하는 상당히 강력한 이능력 집단이 되었다. 특히 수많은 개화자가 나온 가운데 각각의 개화자들이 처음 개화할 당시에는 일개 고등학생은커녕 웬만큼 강력한 이능력자도 아득히 상회하는 전투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알기 쉽게 표로 업적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개인의 업적 ]
김영희 SS랭크 단독 사살[2]
서은우 S랭크 Q 단독 사살
고이준 S랭크 X 단독 사살
강수진 S랭크 알파 격퇴
백여운 완성형 EARTH 격퇴[3]
백하민 A랭크[4] 케이프 무력화[5]
선신제 A랭크 ACE 격퇴
윤초원 A랭크 Color Joker 격퇴
박태웅 B랭크 최상위 J 격퇴
[ 집단으로써의 업적 ]
유성 폭격 유성단 격퇴[6]
정부 에이전시에게 재앙으로 인정됨
등굣길 SS랭크 무명의 히어로 격퇴
S랭크 알파 격퇴
S랭크 베타 격퇴
SSS랭크 신인류 격퇴

'전투력'과는 무관할지도 모르지만 (이리의 언급에 따르면) 한 세대에 한 명이 나올까 말까 한 개화가 2년도 안 되는 사이에 무려 17명이나[7] 나오기도 했다. 개화라는 현상 자체가 이능력자의 강하고 확고한 의지에 응답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미성숙한 미성년자들일지라도 자신이 옳다고 생각한 정의를 흔들리지 않게 끝까지 관철하는 집념도 대단한 편이다. 또한 개화는 의지로만 이루어낼 수 있는 것도 아니라서 애초에 전투력이나 잠재력 자체가 남다른 수준이었던 것이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이 학생들이 강할 수밖에 없는 게, 칠성고등학교의 학생들은 모두 유석환이 오랫동안 전국을 눈여겨 보며 뛰어난 자질과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만을 인위적으로 모은 것이기 때문이다. 갈림길의 능력자이자 그 능력으로 세계를 농간하는 유석환이 심혈을 기울여 골라낸 이능력자들이므로 여기서 이미 자질은 입증된 것이나 다름없다.

2부 후반에서는 B랭크 최상위인 J도 이제 학생들을 1대1로 전혀 이길 수 없다는 묘사로 보아 이미 개개인이 최소 A랭크까지 강해진 듯하다.

조금 스포일러를 하자면, 총괄진의 사담에 따르면 2부가 엔딩을 맞고 학생들이 칠성고를 졸업하여 어엿한 성인이 된 후 각자 사회에서 자신의 길을 걷기 시작할 쯤에는[8] 개개인의 전력을 S~SS랭크 수준으로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한다. 이 시기쯤이면 개개인은 물론 집단으로써도 유성단이나 정부 산하 이능력 에이전시조차 명함을 못 내밀 수준이다.

[ 시기에 따른 학생들의 강함 ]
시기 강함(랭크)
1부 개장 E랭크 이하
1부 중반~1부 후반 C~D랭크
1부 엔딩~2부 개장 B랭크 하위
2부 중반 B랭크 중상위
2부 후반 A랭크 하위
2부 엔딩 A랭크 상위
본편 3기[9] S~SS랭크

관련 언급

그리고 여러분은 각각이 B랭크[10] 수준의 전력으로, 상당히 강하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2부 Tip 01 中
해봤자 녀석의 수준은 B~C랭크 위험군 정도. 너희들이라면 다대일이 아니라 일대일로도 이길 수 있는 수준이니 방심하지 않는다면 무리는 없을 거다!!
일렉트리컬 맨, 수학여행 편에서
인정한다. 너희는…… 확실히 버거운 상대가 되었어.
X, 판가름 편에서
낙하라고 하니까 또 찡찡댈 거 같은데 너희 이미 S랭크하고도 맞짱뜨는 먼치킨이란 설정을 유념해주길 바라.
김영희, 첫 번째 아이들: 스탠바이 편에서
하하. 잘 지냈나, 하민 소년? 음. 이젠 나보다도 강해진 것 같군 그래…….
일렉트리컬 맨[11], 첫 번째 아이들: 두 번째 기회 편에서
마침내 모든 잠재력이 극에 달하고……. 지금 이순간 여러분은, 각자 SS랭크 수준의 힘을 얻습니다.
지금 여러분은 한 명 한 명이 유석호 아닌가요……?
나레이션, 첫 번째 아이들: 두 번째 기회 편에서
  1. 칠성고등학교 1기 졸업식 이후 정부 측에서 1기 졸업생들을 부르는 정식 명칭에서도 '첫 번째 아이들'을 사용하고 있다.
  2. 물론 완전히 혼자 상대해서 이긴 것은 아니고 수많은 학생들이 붙잡아두거나 하는 등의 도움은 있었다. 당시 현도 심장이 꿰뚫렸다는 치명적인 약점을 안은 채였고.
  3. 완성형 EARTH의 정확한 전투력이 언급된 적은 없지만 묘사로 보아 A랭크보단 근소하게 강하고 S랭크보단 확실하게 약한 것으로 보인다. 애초에 실패작이었던 어스 작전에서의 개체 하나가 A랭크급이었으니 완성형이 그보다 약할 리가 없다.
  4. 실제로 A랭크는 아니고 그 정도 수준.
  5. 자존심 강하고 학생들을 업신여기던 케이프가 겁에 질린 채 살려달라고 중얼거릴 정도가 되었다. 패배에 더불어 정신 붕괴까지 더했으니 단순 격퇴보다 위다.
  6. 유성단은 이능력 역사상 단 두 명뿐이었던 SS랭크 중 한 명인 이 보스로 있고, 이런 논외급인 현과 무명의 히어로를 제외하면 최강자인 S랭크 최상위 Q도 있으며, 나머지도 B랭크 최상위 한 명에 A랭크 세 명으로 구성된 엄청난 전력의 이능력 집단이다. 과정이 어찌 됐든 일개 고등학생들이 이런 집단을 이긴 것 자체가 상식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며 이 일을 계기로 국가가 '위협'이라고 판단한 '재앙'을 처리하는 정부 에이전트가 이들을 예의주시하게 되었다. 고작 고등학생들이 정부 에이전트가 투입될 만큼 감당할 수 없는 재앙으로 여겨지게 된 것.
  7. 취소된 등장인물까지 합산한 것이며 제외한다면 15명이 된다.
  8. 본편 3기 이후에 해당하며 이때는 이미 전설의 기수로 세계의 아이돌이 되었을 때다.
  9. 2부 엔딩으로부터 5년 뒤
  10. 퍼스트칠드런 당시 다 같이 싸워도 이길까 말까였던 제이드가 B랭크 위험군 최상위다.
  11. 정확히는 황민호의 심상 세계에서 만들어진 그의 기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