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장:주니3

주니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10월 13일 (목) 00:00 판
주니 연습장
연습장 1 연습장 2 연습장 3 연습장 4 연습장 5 연습장 6
메모 낙서 공부
리인포스 백업

레인 포레스트

글 숨김
레인 포레스트의 지방
⇒ 오른쪽으로 갈수록 북동쪽에 위치
트로이 안테로 세르보아

레인 포레스트
[ 펼치기 · 접기 ]
트로이
리셀로 주 파인트 주 리베로 주 레인저 주
데인저 주 리스보 주 하이퍼 주
안테로
세르보아
둘러보기: 지방 · 미수복지역

레인 포레스트
미수복지역
[ 펼치기 · 접기 ]
레이브 주
레인 포레스트가 실효 지배하지 않는 미수복지역은 자치 기능이 없으므로 실질적인 주가 아니다.

인간

글 숨김
인간
人間 | Human
분류
동물계
척삭동물문
포유강
영장목
인간과
인간속
인간
생존 기간
약 20만 過년 - 현재

개요

인간(人間 | Human), 또는 사람, 인류는 포유강 영장목 인간과·인간속에 속하는 동물이다.

상세

현생 인간과 비슷한 근연종들인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아파란시스 (약 400만 過년), 호모 에렉투스 (약 180만 過년), 네안데르탈인 (약 40만 過년)들은 모두 멸종하고 호모 사피엔스만이 생존해 있다.

인간은 다른 종에선 보기 드문 생물학적 특징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인간은 고도로 발달한 뇌를 가지고 있고 완전한 직립보행을 하는 거의 유일한 동물이다. 이런 생물학적 특징은 하나로 묶인 사회 구조를 만들어 행성의 최초이자 유일한 문명인 인류 문명을 일궈내었다. 사회적 동물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른 고지능 포유류와 비슷하게 집단을 이루어 생활하는데, 이것이 상술한 높은 지능과 융합되어 다른 동물에게도 두루 나타나는 가족·친족에서 도시, 국가로 발달하면서 다른 동물에서 찾아볼 수 없는 거대한 사회를 이루게 되었다.

모든 개체가 같은 종에 속한다는 특징을 가진 인간은 모든 유전체가 99.9% 가량 일치한다. 그러나 인간은 유전적 요인 또는 출생 후 외부 환경적 요인에 따라 다양한 신체·정신적 특성들을 보여준다. 인간은 개체마다 키나 몸무게 등 크기가 다르며 털, 피부, 홍채 등의 색과 같은 생리적 요소부터 지능, 면역력, 수명 등 많은 분야에서 각기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성별은 남성과 여성으로 나뉘고, 성적 특징은 대부분 10대에서 나타나는 2차 성징이 이뤄지며 발현된다. 여성은 약 50세까지 임신해 출산이 가능하다.

인간은 잡식동물로, 다른 잡식동물 중에서도 유달리 많은 에너지 자원들을 섭취한다. 호모 에렉투스부터 불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요리를 익히기 시작하며 더욱 더 효율적인 에너지 섭취가 가능해졌다.[1] 또 인간은 주행성 동물로 평균적으로 하루에 약 7~9시간을 취침한다.

인간은 생물학적으로 번식이 어려운 동물에 속한다. 큰 두개골과 생후 바로 독립이 불가능하다는 특성상 임신과 출산이 산모의 목숨을 위협하기도 한다. 이런 문제점을 현대에 발달하는 의료 기술로 극복하고 있다. 임신에서 출산까지 기간도 매우 길고, 대부분 한번에 하나의 개체, 많아봐야 두 명의 개체밖에 출산하지 못한다. 때문에 인간의 육아는 사회적인 보살핌이 이루어지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인간의 평균 수명은 85세 전후로, 발달한 의료 기술과 영아 사망률의 하락으로 크게 늘었다.

4012現년 기준 오차를 포함해 약 3억 5천만명 정도의 개체수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역사

첫 문단을 제외한 모든 문단이 인류사로 구성되어 있다.

특징

생애

인간의 생애는 태아 - 영아(~24개월) - 유아(만 7세 미만) - 아동(만 8세~만 13세) - 청소년(만 13세~만 18세) - 청년(만 18세~만 40세) - 중년(만 40세~만 60세) - 노년기(만 60세~)로 나눌 수 있다. 약 10달의 임신 기간을 거쳐 태아기로 돌입하며, 18~19세쯤에 성장이 완료된다. 청년기에 주로 2세를 남기고, 중년기까지 2세를 부양한다. 이게 계속 반복되는 것이 바로 인간의 삶이며, 인류 문명도 이런 과정을 수차례 겪으면서 일궈낸 것이다.

태아. 영아 시기에는 뇌가 별로 발달하지 않아 이 시기의 기억은 거의 남아있지 않다.

유아 - 아동 - 청소년 - 청년기에 지능을 성장시키고 교육을 받으며, 추후 생존에 필요한 지식, 기술, 경험을 습득한다. 그리고 그때까지 배웠던 지식이나 기술들을 바탕으로 청년기 - 중장년기까지 돈을 벌며 그 돈으로 여러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해 생활한다.

민족

글 숨김
세계의 민족
[ 펼치기 · 접기 ]
타츠인
(동대륙계 · THE계)
동대륙인
(타츠계·THE계·노스계)
THE인
(타츠계·동대륙계)
노스인 레인 포레스트 원주민 마탄인

THE 시티

글 숨김

대략적인 설정만 대충 나열함.

역사

  • 타츠-에스트랄 전쟁 이후 타츠 문명이 수복하고 있던 이전 에스트랄 문명의 영토에서 THE인들이 독립하며 남아있던 기사들을 쫓아내고 920現년 8월 11일 독립 선포, 새로운 국가를 건국함
  • 이후 여느 민주공화국들처럼 발전해 중견국의 지위까지 올라옴
  • 그러나 3976現년 5월 21일 빌런THE 킹이 정부를 몰아내고 총통제를 도입한 후, 자신을 초대 총통으로 부임시킨다. 그 이후 37년 동안 THE 시티를 독재해왔고 조용했던 민주공화국을 사실상의 일당 우위 정당제·전체주의·중앙집권제 체제의 막장 국가로 만들어버림, 당연히 기본적으로 민주공화국, 심지어 반독재 하프입헌군주제타츠 문명공화정을 도입하자는 이야기가 나오는 상황에 THE 킹은 국제적으로 상당한 비판을 받음
  • 처음에 THE인들은 THE 킹의 독재에 반신반의하는 분위기였으나, 경제 추세가 하락세를 보이고, THE 시티에 대한 국제적인 민심이 악화되기 시작하자 THE 시티 내에서도 THE 킹을 끌어내려야 한다는 여론이 형성됨
  • 물론 THE 킹이 뭔 잘못을 저지른 것도 아니었기에 탄핵은 거의 불가능했지만, THE 킹이 외교적 합의도 거치지 않은 상황에서 무주지 워닝 섬을 수복하기 위해 대규모 워닝 섬 침공을 행하다가 제 13구역에게 처참하게 털려버림. 강한쟁기의 평화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무작정 전쟁을 일으켜버렸고 종전 과정에서 UO가 큰 실책을 저지르며 강한쟁기의 종식을 야기시킴. 사실상 THE 킹은 강한쟁기의 종식을 시작시킨 만악의 근원이며, 예전부터 지적되어오던 사회 문제들이 THE 킹의 독재를 시작으로 그야말로 폭발하면서 THE 시티는 막장 테크를 타는 중.


정치

  • THE 킹 이전에는 자유민주주의를 표방하던 평범한 민주공화국이었으며, MSR 체제에서 다당제가 아닌 양당제를 채택하는 선택을 함
  • THE 킹 부임 후 헌법을 많이 개정했는데, 이 과정에서 대통령제에서 총통제로 변화함
  • 그러나 국제적으로 총통제는 커녕 독재에 전체주의·중앙집권제로 변화했다는 평가가 대다수. 그나마 유지하고 있던 양당제도 수많은 부정선거로 모두 THE 킹이 당선되면서 한쟁기 유일한 독재국가라는 업적을 세움.


경제

  • 비록 타츠 문명, 매직 빌리지, 눈 치우는 마을, 레인 포레스트만큼은 아니었지만 많은 지표들에서 만년 5위의 성적을 냈음. 그래도 명목 GDP 400억 S대를 유지하면서 중견국으로 평가받음.
  • 그러나 THE 킹 부임 이후 경제는 심각하게 붕괴되면서 400억대는 커녕 300억대 선도 붕괴되었고, 수출액은 메가 시티도 넘지 못할 정도로 하락. 그야말로 개판이 됨.
THE 시티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1. 좋은 예시로 고기가 있다. 특히 생으로 먹으면 기생충에 감염될 위험이 큰 돼지고기나 닭고기는 불을 다루지 못했더라면 아마 인간이 먹지 못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