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right 2023. Aperne all rights reserved

[ 펼치기 · 접기 ]
정보 공개 소갯말 · 로드맵 · 세계전도 · 오도론어
핵심 세옴의 다중교차로
종족 인류 아만 · 오도론 · 사달루냐 · 고라손
인외 · 이니투엉 · 란스베난 · 실라기
기룡 셀레만다리 · 비멘타인 · 체시카우
기후 정보 지형 · 기후 · 산맥 · 참고자료 열람
산맥 바룬산맥 · 길레지먼산맥 · 로다린산맥 · 아뎅고르산맥 · 시만타나산맥
대륙 서북부대륙군 · 서남부대륙군 · 동부초대륙군
마법 열람 위틸리크 계통 · 파르헤트 계통 · 인타리나 계통
사회 문명 소던 · 콘데라 · 살라카 · 프르베냐 · 바라미아 · 핀그렛사 · 잇치투냐 · 가헤이마
시대 제1시대 · 제2시대 · 현대
종교 혜안교(공통) · 지성신앙(공통) · 아랫목교(공통) · 벽안교(오도론) · 붉은 궤(사달루냐) · 여신교(공통) · 기룡교(아만)
현대 열람 리스반 · 세트랑카

종교 소개

아만 세계의 절대적인 종교, 그 교파도 복잡하지만 모두 단일계통에서 유례된 종교이다. 아만에게 있어 기룡이 곧 세상이자 종교이고 기원이며 현신이다. 기룡의 종류인 셀레만다리 · 비멘타인 · 체시카우로 나누기도하며, 그 지역적 특성을 따라가기도 한다.

그들의 신과 교리

기룡교는 굉장히 융화적인 면모가 있다. 비록 그것은 아만 사회 내에서만 통용되는 말이지만, 적어도 그들은 분화를 기쁘게 받아들이며 나무가 가지를 뻗는 일처럼 하나의 성장이라고 이해하려 든다. 반면 아만이라는 종족 테두리의 바깥으로 나서면 포용의 대상이 아니라 극악무도한 이교도(적)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종교의 갈래

스물일곱의 계보

기룡교에 있는 대표적인 교파 스물일곱을 이야기한다. 지역에 따라 스물다섯이라고도 하고, 스물여섯이라고도 한다. 사실 이 갈래들은 종교적인 상징이며 실제의 교파보다는 그 이름 자체로 '스물일곱 갈래'를 이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만의 정통 종교계파인 셈이다. 아만은 하나의 왕조가 시작되면 그것이 아주 오래전 이어진 선조의 후계라고 생각하며, 위대한 역사서에 기록된 스물일곱의 용과 그 하인의 이름[1][2]으로부터 힘과 기운을 얻는다는 의미다.

불의 수하들

셀레만다리 위주의 종교계파다.

아살라나이파

세피단 성도

다른 종교와의 관계

대표적인 종교 국가

  1. 아만은 그 자체로 '용의 하인'이란 뜻인데, 더 나아가 용의 하인을 복수가 아니라 단수로 쓰면 왕이 된다. 즉 이 문화권에서는 왕을 복수로 써서 왕들이란 의미를 사용하면 그 의미가 곧 아만들 자체라는 뜻이다.
  2. 이것을 통해 아만들의 계급의식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데, 이들은 마찬가지로 신분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룡 아래에 모두 평등하고 하나된 마음의 하인이라는 의미를 시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