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기기의 열람을 감지했습니다.
OEU 문서는 PC에서의 열람을 권장합니다.

현재 OEU의 별점은
5점 〕

-별점 주기-
매튜 댄 드와이트
Matthew Dan Dwight
국적 계열 미국 미국
성별
나이 27세2074년 기준[1]
키/체중 184cm/78kg
출생일 2047.02.21
출생지 센트럼 연방 플로레타 브룩마이어
소속 연방안보국
리버레이터
직업 연방안보국 요원
가족 관계 아버지 ???
어머니 ???
【오펜시브 트릴로지 이후】
배우자 카렌 카터
로라 드와이트
처남 바렌 블레이크 카터
등장 작품 오펜시브:마지노선
오펜시브:세레니티
보이드러너:더 퓨지티브
캅스언급
【스포일러 주의】
생존 여부 생존
"최소한 내가 더 나은 삶을 살고 싶다면, 내가 움직이고자 하는 의지와 내가 미래를 선택해야만 한다는 방향성을 가슴 깊이 심어놔야합니다."

개요

오펜시브 확장 유니버스, 오펜시브 시리즈의 등장인물 중 하나.
상징색은 루비.

상세


Theme: (아티스트) - (제목)

갈색 헤어와 녹안을 가진 남성 인물로, 센트럼의 국가안보국(NSA)인 연방안보국 소속의 요원이다. 비밀 첩보 요원이라는 직업에도 불구하고 꽤나 둥글고 순한 얼굴을 가져 전혀 요원이라는 인상을 주지 못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엄연한 연방안보국의 비밀요원으로 마지노선 당시 그들의 국장이 변절하고, 리자를 포함한 변절하지 않은 일부의 요원들과 함께 팀을 꾸려 괴멸한 크라이시스를 돕는 조력자로 등장한다.

같은 연방안보국 요원인 리자 로마노프의 후배이자 직속 부하로 오펜시브오펜시브:업라이징에서는 등장이 없다가 오펜시브:마지노선에서 드디어 주요 조력자로 첫 등장한다. 또한 매튜는 스토리가 진행될 수록 주요 조력자에서 주연급으로 비중이 많이 늘어나는 주조연 등장인물이기도 하다. 또한 오펜시브 시리즈의 주연인 카렌 카터와 러브라인을 타는 등 사실상 오펜시브:마지노선의 주연 중 하나라고 봐도 무방하다.

상당히 다재다능한 능력자로 비록 다른 전투형 인물들과는 못하지만 연방안보국의 비밀 요원인지라 사격 실력이나 격투 실력은 수준급이며, 따뜻한 인품과 부드러운 성향도 가지고 있으며 공감 능력과 어휘력이 뛰어나 상대방을 타이르고 설득하는 데 큰 노력을 기울인다. 덕분에 처음에 크라이시스 대원들도 매튜를 포함한 연방안보국의 요원들을 매우 적대하며 경계했으나[2] 매튜의 설득으로 함께 힘을 합치는 데에 있어 크게 도움을 주기도 했다. 또한 에치오가 행방불명 되었을 때, 크라이시스 내에서 에치오 자리를 대신에 전략가 겸 브레인 역할을 맡을 정도로 비범한 책략가이기도 하다.

성격

요악만 하자면 전반적으로 선하며 상당히 따뜻하고 부드러운 인품을 가진 인물이다. 폭력을 선호하지 않으며 언제나 대화로 풀어나가는 것을 선호하는 비폭력 평화주의자 성향도 강하다. 거의 어떻게 보면 유혈사태를 싫어하는 비폭력주의자이지만 현재 상황이 상황이기도 하고, 극단적인 상황에서는 폭력을 완전히 부정하진 않는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폭력'이라는 점을 스스로는 매우 불편해한다. 하지만 이런 극단적인 상황이 아닌 이상에서야 대화를 먼저 시도하며 평화적으로 상황을 해결하고자 한다. 또한 공감 능력과 어휘력, 설득력이 뛰어나 상대방을 타이르고 설득하는 데 능력이 있다.

매우 이타적인 사람으로 헌신적인 자세를 항상 갖추고 있는 인물이다. 그렇기에 어느 때나 스스로를 헌신하는 크라이시스 대원들에게 항상 예우를 갖추고, 존경을 표한다. 최악의 상황에서 많은 이들에게 배신을 당한 그들에게 끝까지 자신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노력했으며, 최악의 상황에서까지 그들의 곁을 지키기도 했다.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항상 타인을 위해 있으며 생판 모르는 타인을 위해 자신의 목숨까지 희생할 각오가 되어있는 사람이다.

항상 침착하고 어딘가에 휘둘리지 않는 굳건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관찰력이나 판단력이 뛰어나 긴박한 상황에서 빠르게 머리를 언제나 옮은 답을 찾아낼 수 있는 비범한 상황 판단과 임기응변이 돋보이는 인물이다. 체력적으로는 다른 요원이나 크라이시스 대원들에 비해 미흡한 수준이지만 비범한 발상력과 통찰력을 토대로 한 상황 판단력이 뛰어나다. 에치오가 행방불명되었을 당시에도 에치오 자리를 대신하여 전략가 자리를 맡았으며, 뛰어난 결단력을 발휘하여 유능한 작전참모로서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했다.

인물관계

연방안보국

  • 리자 로마노프
    같은 연방안보국 소속인 요원으로, 매튜의 직속 선배이자 팀원이다. 매튜가 처음 요원으로 들어왔을 때부터 리자를 만나 지금까지 함께 해왔다. 아무래도 오랜 시간을 함께 한 전우다보니 팀워크나 생각 나눔 정도는 매우 합이 잘 맞다. 하지만 워낙에 괴랄하고 까칠한 선배 밑에서 자주 맞으면서 티격태격 할 때도 종종 있지만 매튜에게 가장 신임하는 동료를 물어본다면 고민없이 직속 선배인 리자 로마노프를 꼽을 정도로 신뢰한다.

크라이시스

  • 카렌 카터
    초반에 크라이시스와 연방안보국의 두 요원을 경계하고 적대했던 만큼 카렌과 매튜도 첫인상은 좋지 않았다. 하지만 매튜의 설득으로 매튜와 리자가 크라이시스를 도울 수 있게 되고, 매튜는 대원들을 공감하고 존경하며 원만한 관계를 유지했다. 그 중에서도 카렌과 매우 친했는데 아픈 기억을 많이 안고 있던 카렌을 진심으로 안타까워하며 위로했다. 마지노선 후 에필로그에서는 모든 사태가 끝나고 단 둘이 만나며 서로 마음이 있음이 확인되며 관계가 발전한다.
  • 바렌 블레이크 카터
    초반에 매튜와 리자가 크라이시스에 갔을 때는 블레이크가 없었지만 중반부에 블레이크와 본격적으로 만나게 된다. 둘 사이에는 크게 이렇다 할 감정이나 생각은 없었지만 카렌 역시 이해한 매튜도 블레이크가 어떤 사람인지 매우 잘 알고 들었기때문에 그의 마음도 이해를 했다. 또한 자기혐오나 자학이 매우 심한 블레이크를 다독여주기도 했다.

행적

과거

센트럼 연방 플로레타 브룩마이어의 도시에서 태어난 매튜는 어느 하나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나 자라왔다. 어릴 적부터 컴퓨터에 관심이 많았던 매튜는 늘 집에 박혀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많았다. 자연스레 스스로 정보기술에 접하게 되었고 여러 IT 대회에 출전하며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암호 해독 및 정보 분석 능력에 뛰어난 성향을 보인 매튜는 대학에서 정보해석 전공을 박사 학위를 따내며 졸업했다. 후에 센트럼 연방 연방안보국에서 직접 매튜를 스카우트하기 위해 찾아갔으며 평소에 이런 정보 분석 및 수집에 큰 재능을 보였던 매튜는 바로 제의를 수락하며 연방안보국의 요원으로 발탁된다.

작중 행적

-해당 문서는 매우 직관적인 줄거리를 담고 있습니다-
해당 문서는 매우 직관적인 줄거리를 포함하고 있어 전체적인 흐름과 전개, 강한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원치 않다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오펜시브:마지노선

노웨어 작전

(시나리오 작성 예정)

심판의 날 작전

(시나리오 작성 예정)

심판의 날 전쟁 최종 생존자
【 크라이시스 】
【 센트럼 해방 전선 】
토드 스태커 · 마이크 루이스 샌더스 · 라이너 게르기스 · 사티아 파넬 · 루이스 테토 페어리스 · 케이트리아 오설리반 · 카렐 클라우스 · 켄 허프 · 한 설 · 아드리안 로체스 · 제레미 뎁 윌킨스 · 스탠 굴드 · 벤 레너 · 디미트리 페트렌코 · 욘 지크프리트 · 웨슬리 보스만 · 케이트 브라운 · 레지널드 리 테란스 · 시에라 베르처 · 낸시 가일란트 · 하인츠 오토 카이텔 · 엘레아노르 에른하이트 · ???
【 기타 】

보이드러너:더 퓨지티브

(시나리오 작성 예정)

전투능력

????

연방안보국 비밀요원인만큼 왠만한 인물들에 비해 뒤쳐지진 않는다. 하지만 왠만한 크라이시스 대원들이나 직속 선배인 리자에 비해 전투 능력 자체는 꽤나 뒤떨어지는 모습을 많이 보인다. 리자와의 관계에서는 아예 리자에게 많이 맞는 식으로 등장. 또한 크라이시스의 다른 대원들에 비해서도 떨어지는 전투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전투 면에서는 크게 기대치가 높은 인물은 아니었다. 처음 크라이시스를 찾아갔을 때도 꽤나 무력하게 제압당했으며,[3]작중에서도 전투면에서 크게 활약하는 장면은 많지 않다.

하지만 다른 등장인물에 비해 뒤쳐지는 거지 절대 약한 인물은 아니다. 나름대로 센티넬을 상대로 선전한 적도 있으며 연방안보국의 요원인지라 최소한의 격투 능력은 기본적으로 겸비해있다. 또한 사격술이나 호신술 정도는 가볍게 하는 모양인지라 나름 비밀요원의 이름 값은 하는 전투 능력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매튜가 작중에서 크게 활약을 비추는 이유는, 그의 전투 능력이 아닌 상황 대응능력과 판단력으로 봐야한다. 항상 침착하고 신중하며 관찰력이나 주변 상황에 대한 정보 수집 능력이 뛰어나 언제나 올바른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긴박한 상황에서 빠르게 머리가 돌아가 최악의 상황에서 뽑아낼 수 있는 최선의 답을 찾아내며, 체력적으로는 다른 인물에 비해 미흡해도 매튜의 비범한 발상력과 통찰력을 토대로 한 판단력이 그의 행동에 원천이 되어준다.

전적

EP 상대 결과 비고 킬카운트
오펜시브
???회 ??? 승/패/무 ??? O/X
?전 ?승 ?패 ?무 승률 약 ??%

어록

트리비아

  • ???
  1. 오펜시브:마지노선(2074년)-27세 -> [[보이드러너:더 퓨지티브](2075년)-28세
  2. 이도 그럴 것이, 센트럼 연방의 거물 정치인들과 각종 정부 인물들이 자신만의 원더랜드를 짓겠다며 크라이시스를 공격했고, 그 공격받는 과정에서 수 많은 아군들이 당했다. 심지어 그 과정 중에서는 수 많은 변절자들이 생겼고, 오래 전부터 내통하던 인물도 있었다. 이 많은 배신자들과 적들이 정부에 섞여있으니 크라이시스 입장에서는 매우 적대하고 경계할 수 밖에 없는 노릇.
  3. 하지만 이 때는 대원들의 기습이었는데다가, 크라이시스 대원에 대한 적개심이나 경계심도 크게 않았다. 그래도 워낙에 생존에 강하고, 정부기관에 적대적이었던 크라이시스 대원들에 비해 상황 자체에서는 밀릴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