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딜러원거리에 취약하여 근접전이 (반)강제되나 탱커만큼 적의 공격을 큰 피해 없이 받아내기 어려운 이들. 주로 탱커의 사각에서 정교하고 치명적인 근접 공격을 한다. 고이준의 경우처럼 이능력 자체는 원거리 딜러에 가까워도 본인의 활용 및 전투 스타일에 따라 서브 딜러로 분류되기도 한다.
개별 문서가 생성된 이능력자의 이능력만 기재함. 단, 서하진과 임봄은 주요 인물(러너)이므로 예외로 기재함.
개화 능력은 기재하지 않음. 정확히는 개화 능력이 기존 이능력의 분류와 상이한 경우 추가 기재하지 않음. 개화의 효과로 인해 개화 이후 기존 이능력이 쭉 다른 분류에 적합할 정도로 변화한 경우는 기재함. 기존 이능력은 전혀 관련이 없으나개화 능력이 시간의 갈림길과 연관이 있는, 즉 갈림길의 능력이라면 예외로 개화의 분류를 함께 적용함.
기존의 이능력을 다른 분류의 것과 유사하게 응용할 수 있는 경우(ex: 에어로키네시스의 혈류 가속: 원소계 → 증강계, 마스터 마인드의 자기 암시: 정신계 → 증강계 등)는 중복 기재하지 않음. 오로지 본래 이능력 자체로써의 기능으로만 분류.
시전자는 '되고 싶은 자신'의 궁극에 도달하여 생명에 대한 염원을 청룡에, 자신에 대한 신념을 백호에, 자유에 대한 갈망을 주작에, 힘에 대한 망집을 현무에 빗대어 본 능력을 개화한다. 시전자는 네 가지 태세를 가지게 되며, 네 가지 태세는 그 모습을 전환할 때마다 특수한 효과를 가지게 된다. 처음의 기본 태세는 스스로 정할 수 있다.
청룡
청룡의 권(拳) 효과가 주먹을 두른다. 본 상태로 근접전을 벌일 시 청룡의 사념체가 몸을 휘감아 공격의 범위를 늘린다. (이때, 청룡의 사념체에 닿는다 하여 주먹의 공격력 이상의 공격력을 내지는 않는다.) 상대에게 공격이 3회 이상 닿았을 시 강력한 파괴력의 청룡포를 발사 가능하다.
백호
손톱이 길게 자라난다. 공격에 피격되어도 유연한 태세로 흘려 피해가 반감되고, 지상 전투의 속력이 빨라진다. 상대가 자신을 볼 수 없는 은닉 상태 시 공격에 소비되는 에고 효율이 좋아진다.
주작
비행 능력과 함께 전신이 붉은 에고로 감싸지며 뜨거운 온도를 낼 수 있다. 이 온도는 실제로 공격에 부가 효과로 적용된다.
현무
검은 음기의 안개를 발산하고 은닉하는 것이 가능하다. 등 뒤에 뱀의 머리를 가진 꼬리를 형성할 수 있으며, 뱀이 적을 물 시 적의 생명력을 흡수하며 시전자의 몸을 회복시킨다. (상대가 물린 상태에서 벗어날 시 효과는 끝나게 된다.)
리스크로 태세를 한 번 전환할 때마다 이성이 1씩 감소한다. 최대치이자 기본치는 10이며, 내려갈 때마다 정신 착란을 야기한다.
이성
리스크
9~5
두통에서 집중력 분산
4~3
싸움의 목적 망각
2~1
아군과 적군 판별 불가
0
인격 소실
1부 이능력
능력 테스트 결과 데이터
활용도
A
탄력
B
특이사항
강제로 입력할 수 있는 탄력의 한계가 높음. 탄력의 경우에는 충격력이나 속도로 환산될 수 있는 수치이기 때문에, 그 잠재력이 기대됨. 또한 응용력과 별개로 능력 사용에 익숙하고 숙련도가 있음.
선입력 Pre-command
사용자
주유호
분류
현상계, 증강계
푸른 빛의 눈으로 능력을 사용할 곳을 주시하면서 머릿속으로 시나리오를 작성한다. 자신의 움직임은 짜여진 시나리오대로만 고정되어 진행된다. 시나리오 진행 중 갑작스러운 상황 발생, 혹은 장애물이나 어떠한 물질로 인하여 방해될 경우 그 상황에서 선입력했던 시나리오는 종료되고 패널티를 받는다. 능력은 그 시점부터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이때, 의도되지 않은 상황을 포함하여 눈을 감았을 시에도 시나리오는 강제 종료된다.
시나리오 작성 시 자신의 신체 능력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의 행동을 장입하여도 강제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2]
신체 능력이 따라가지 못하는 시나리오의 진행이 끝났을 경우에, 그 행동을 위해 겪어야만 할 통증과 피로를 단숨에 받는다. 이 패널티는 시나리오가 방해받았을 경우에도 적용된다. 단, 부상 시에도 시나리오는 얼마든지 진행할 수 있지만 치료를 할 순 없다.
여러모로 주술회전의 투사주법이 떠오르는 능력. 대상이 자신에게만 한정되어 있다고 하면 거의 일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