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

주니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7월 1일 (금) 23:33 판 (→‎전개)
Junni, 2021.12.03~2022.12.03 (1Y) | CC-BY-SA 3.0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전쟁
[ 펼치기 · 접기 ]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 관련 둘러보기 틀
[ 펼치기 · 접기 ]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
Magician Coalition Invasion of Robotcity
기간
4013現년 4월 19일 ~ 4013現년 4월 27일
장소
로봇시티
원인
블랙 익스플로전의 발각으로 인한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관계 악화
교전국
마법사 연합 위크니스
지휘관
루나 어스틴 2R-T
레일리 로젤리아
피해
12명 전사
부상 불명
불명
결과
마법사 연합의 승리, 위크니스의 패배
영향
에스토니아의 건국
블랙 익스플로전 잠정 중단

개요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Magician Coalition Invasion of Robotcity)은 4013現년 4월 19일 마법사 연합위크니스의 본거지인 로봇시티에 총동원령을 내리며 단행한 대규모 침공이다.

전개

4013現년 4월 17일, 위크니스군 일부가 메가 시티 부근 남동브레이크해로 이동하는 것을 마법사 연합이 포착하고 그 뒤를 마법사 연합 마법군 일부가 따라가, 위크니스블랙 익스플로전2R-T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이후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관계가 급격하게 악화되며 마법사 연합은 남동브레이크해에 매지션군 일부를 투입시켜 남동브레이크해 전쟁을 발발시켰다.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전쟁은 침공 2일 전 발발한 남동브레이크해 전쟁으로부터 비롯되었다. 마법사 연합은 비교적 병력이 부족한 남동브레이크해에서의 위크니스군에 많은 병력을 투입시키며 위크니스군이 상대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마법사 연합은 이에 그치지 않고 위크니스의 본거지인 로봇시티매지션군을 포함한 1군의 총동원령이 4013現년 4월 19일 오후 1시에 선포되었고, 오후 5시에는 2군의 총동원령이 선포되어 총본부인 '매직 빌리지 에드시 본부에서 배를 타고 로봇시티 해변으로 상륙해 침공이 개전되었다.

위크니스군남동브레이크해 전쟁에 주요 원조군 병력들이 투입되었고, 지휘관인 2R-T레일리 로젤리아가 그 남동브레이크해에 위치해있었기에 위크니스마법사 연합의 예상과 다르게 순식간에 연합군에게 밀려갔고, 개전 4일차에 로봇시티 국토의 반 이상을 마법사 연합이 차지해버렸다. 결국 개전 5일차부터는 로봇시티 국민들을 피란시키며 4월 26일까지 진격하지 않았다.

4월 27일 루나 어스틴 마법사 연합 대표는 로봇시티 전 국민이 피란했다고 판단하고, 위크니스에게 4월 26일 밤에 미리 상륙했던 마법사 연합 마법군 3군까지 모두 투입시켜 위크니스 전체를 파괴시킨다는 협박 겸 선전포고를 하였고, 결국 동일 저녁 5시 2R-T를 포함한 생존한 위크니스군 전 병력과 위크니스 전 일원[1]이 배를 타고 어딘가로 도피하며 종전한 지 한참 넘은 현재까지 그 종적이 밝혀지지 않고 있다.

경과

원인

위크니스는 기존에는 일반적인 악의 마법 마법사들의 단체였고, 마법사 연합과의 관계가 좋지 않긴 했으나 결론적으로 국제 사회 자체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끼치거나 끼치는 프로젝트를 기획하지 않았다.

그러나 위크니스의 대표로 2R-T가 부임한 후부터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다. 2R-T그 속사정으로 인하여 자신이 대표로 있는 위크니스를 실질적으로 세계 멸망 프로젝트인 블랙 익스플로전을 위한, 블랙 익스플로전을 위해 있는 단체로 만들어버렸고 이는 반발이 많았으나 아예 2R-T위크니스의 신비주의적 존재가 되며[2] 반발에 반응했다.

블랙 익스플로전은 30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2R-T위크니스군 블랙 익스플로전 원조군들이 세계 곳곳으로 도피하며 시행되었고, 국가나 마법사 연합에게 발각되지 않았다.

그러나 4013現년 4월 17일 운이 나쁘게도 마법사 연합 마법군의 남동브레이크해 정찰과 위크니스군블랙 익스플로전을 위한 남동브레이크해 부근 메가 시티 익스텐시브 포레스트 이동의 시점이 겹쳐버리며 두 악연은 만나게 되었다.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관계알렌 로더리 사태 직후에 가장 악화되었으나, 이후에는 굳이 접점이 없었기에 더 이상의 악화는 없었다. 그러나 두 마법군이 만나는 순간, 관계는 알렌 로더리 사태 직후보다 훨씬 악화되었다. 각각 마법사 연합매지션군, 위크니스는 원조군, 즉 각 단체들의 가장 강한 마법군 병력을 투입시킨 상태였기에 전쟁이 일어나지 않을 이유가 없었고, 결국 순차적으로 남동브레이크해 전쟁과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이 발생하게 된 것이다.

영향

마법의 대중화

남동브레이크해 전쟁마법의 대중화에 많은 영향을 끼쳤으나, 전쟁이 발발한 지역인 남동브레이크해가 메가 시티를 제외하곤 국가와는 멀리 떨어진 지역이고, 프로파운드 실드와도 근접해있기에 침공보다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았고 국제 사회에 빠르게 퍼지지도 않았다.

그러나 로봇시티 침공은 산업의 중심지인 로봇셀리아가 위치해있고 주요 강대국들인 타츠 문명, 매직 빌리지, THE 시티, 좀 더 넓히자면 레인 포레스트와도 근접해있기에 빠르게 국제 사회로 이 소식이 퍼졌다. 특히 4013現년 4월 19일 THE 시티 메가 시티편 비행기 추락 사고의 영향도 컸다.

가장 많은 영향이 끼쳐진 대상은 단연코 로봇시티의 국민들. 특히 매지션군로봇시티 해변에 상륙한 시점에서 해변에 있던 사람들은 화둔을 직접 목격하였기에 더 영향이 컸다.

마쟁기의 시작

이는 마법사 연합-위크니스 전쟁 자체가 원인이지만, 위와 비슷한 이유로 남동브레이크해 전쟁보다 마법사 연합의 로봇시티 침공의 영향이 더 컸다. 결과적으로 이 침공으로 위크니스가 전군 철수를 선포했고 에스토니아가 건국되었기에 어쩔 수 없는 일이었다.

UO에스토니아의 인정국 승인을 끝내 수락하긴 했으나, 현재 UO를 포함해 어떤 단체나 국가도 에스토니아와 외교적 관계를 맺지 않았다.

반응

UO

타츠 문명 타츠 문명

매직 빌리지 매직 빌리지

눈 치우는 마을 눈 치우는 마을

레인 포레스트 레인 포레스트

THE 시티 THE 시티

메가 시티 메가 시티

기타

  • UO는 이 전쟁에 대해 유일하게 소극적인 반응을 보였다. 정부 연합군 일부를 투입시켰다 철수시켰기도 했으며, "마법은 막을 수 없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관련 문서

  1. 다만 마법사 연합의 이후 발표에 따르면, 배 인원상 문제가 있던 것인지 전부 데려가지도 않았다고 밝혀졌다. 이후 연합은 저항하는 위크니스 일원은 마살하고, 저항하지 않는 인원들은 따로 거처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2. 실제로 위크니스 마법육성학교 학생들은 물론이고, 대부분의 건장한 마법사들도 2R-T의 존재에 대해 알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