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𝕰𝖎𝖕𝖊𝖑𝖑𝖚𝖘

설정
[ 펼치기 · 접기 ]

개요

가호 / 加護 / Grace

미지의 거대한 존재나 개념체가 한 개인에게 내려주는 복음(福音)과도 같은 것. 다른 말로 하자면 권능, 혹은 게임으로 치면 패시브 스킬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상세

가호를 받은 자는 자신이 가호를 받고 있음을 자각할 수 있고, 가호를 받은 자끼리는 정확히 어떤 가호인지까지는 알 수 없어도 적어도 가호를 받고 있다는 것 정도는 서로 알 수 있다고 한다. 반대로 가호를 받지 않은 자는 가호의 존재 자체도 모른다.

가호를 받으면 공격적이거나 수비적이거나 편의적인 어떠한 고유 능력이 생긴다. 이는 섭리 근접으로 인한 오러나 마나를 이용한 마법 같은 것이 아니므로 스탯의 체력, 무력, 정신력, 마력 등에 관계 없이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공격적인 가호라고 해도 실질적으로 전투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지는 못하고 어디까지나 전투를 더욱 쉽고 편하게 만들어 주는 보조용에 가깝다.

대부분의 가호는 선천적이며 일반적으로는 각 개인에게 부여되지만 절대적인 가호, 바다의 가호 등 특정인이나 종족에게 공통적으로 부여되는 가호도 있다.

목록

  • 절대적인 가호(Grace of Absoluti) - 소유자: 아이펠루스 황족 전원
    제국의 영토 안에 있는 동안 누구에게든 절대적인 권력을 행사할 수 있다.

  • 로셰리아의 가호(Grace of Rocheria) - 소유자: 교황
    신의 말씀을 전할 수 있으며, 로셰리아교 신자에게 절대적인 권력을 행사할 수 있다.

  • 대자연의 가호(Grace of Nature) - 소유자: 세이넬 아르젠베르크, 하이엘프
    문명이 닿지 않은 자연 속에 있을수록 모든 신체 능력이 강화되며, 한가운데에 있을 때는 불사가 된다.

  • 성검의 가호(Grace of Holy Sword) - 소유자: 성검의 선택자 전원[1]
    섭리에 근접하지 않고도 오러를 사용할 수 있으며,[2] 오러가 황금빛을 띠고 오러의 위력이 강화된다.

  • 바다의 가호(Grace of Ocean) - 소유자: 심해족 전원
    물 속에서 호흡할 수 있으며, 고속 헤엄이 가능하고, 물 속에 있는 동안 모든 신체 능력이 강화된다.[3]아퀼란티르의 가호』라고도 불린다.

각주

  1. 현재는 세이넬 아르젠베르크만이 소유 중.
  2. 사실 성검에게 선택받을 정도면 아무리 못해도 깨우친 자 이상의 재목일 테니 오러를 사용하지 못함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은 큰 메리트가 없다.
  3. 따라서 심해족의 종족적 특성이 실은 이 가호의 영향이고, 반대로 이 가호 자체가 심해족의 종족적 특성이라고 여겨지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