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렌/역사: 두 판 사이의 차이

7번째 줄: 7번째 줄:
== '''고대의 세계''' ==
== '''고대의 세계''' ==
*신교의 선지자가 태어나다
*신교의 선지자가 태어나다
*지각활동으로 인한 대륙판 형성
*미지의 전쟁<small>(초월전쟁)</small>의 추정시기
*미지의 전쟁<small>(초월전쟁)</small>의 추정시기
:이 세계의 대륙은 그 두꺼운 길이만큼 내부가 건조한 사막으로 빼곡히 들어찼다. 그러나 그 저변으로 연안과 강을 끼고있는 땅에는 상대적으로 풍성한 자연이 일구어졌다. 그곳에선 많은 생명들이 죽고 태어나기를 반복했고, 마침내 높은 지능을 가진 생명들로 진화했다고 여겨진다. 그러나 이것은 문명의 기준일 뿐 그보다 과거에 무엇이 있었는지는 알 수 없다. 그렇게 생겨난 지성체들은 점차 언어를 사용하며 자신들을 [[오도론]]이라고 불렀는데, 그 발음이나 의미를 보아 이것은 [[우리들]]이라는 뜻으로 해석되고 있다.

2021년 11월 9일 (화) 09:07 판


신과 선악이 없는 판타지: 퀘렌
[ 펼치기 · 접기 ]
정보 관련 소갯말이야기세계의 역사기타과학편집지침
생태계 특수생태계 동굴의 세계연안습지 생태계푸른 사막 생태계공중열도 생태계거인산 생태계퀘렌/심연│심연 생태계
시대 고대 아이센타호프 시대│세트랑카 시대
중세 황금 해협 전쟁│
현대 아카이너의 등│
환경 환경 푸른 사막│도부르곤 대평원│극동 군도│황금 만│빌레지먼 반도│바룬 산맥│안테로다린 산맥
세력 오도론 데니헴스부르곤아이센타호프세트랑카리스반마체인테사라
고라손 굴라쉬하이클리프
사달루냐 빌레지먼
기타 이드문뒤오플랑고
종교 오도론의 종교 신교(프리테리나베)붉은 궤벽안교
종족 아인종 오도론사달루냐고라손플랑고숀(소인족)그란스베난 | 세라곤
인외종 디타리곤 | 탄고로 | 나루브
환수 환수 미노다│메사무│베흐제라곤
〈자유로운 연안의 세계〉

퀘렌의 역사에 대한 문서입니다.

머릿말

아스라이 머나먼 고대의 땅에도 문명은 있었지만, 변곡점 이전의 유적들은 모두 사라졌다. 대다수는 푸른 사막에 파묻혀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그 외에는 여러 종류의 문명들이 각지에 자리잡고 있다. 문명의 구분은 편의를 위한 인의적 구분인데, 대략적으로 지리적 구분과 종족 구분으로 나눈다. 보통 오도론을 중심으로 서술된다고 보면 된다. 해당 문서 역시도 오도론을 근간으로 하는 역사에 대해 적혀있다.

고대의 세계

  • 신교의 선지자가 태어나다
  • 미지의 전쟁(초월전쟁)의 추정시기
이 세계의 대륙은 그 두꺼운 길이만큼 내부가 건조한 사막으로 빼곡히 들어찼다. 그러나 그 저변으로 연안과 강을 끼고있는 땅에는 상대적으로 풍성한 자연이 일구어졌다. 그곳에선 많은 생명들이 죽고 태어나기를 반복했고, 마침내 높은 지능을 가진 생명들로 진화했다고 여겨진다. 그러나 이것은 문명의 기준일 뿐 그보다 과거에 무엇이 있었는지는 알 수 없다. 그렇게 생겨난 지성체들은 점차 언어를 사용하며 자신들을 오도론이라고 불렀는데, 그 발음이나 의미를 보아 이것은 우리들이라는 뜻으로 해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