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민당 (아침해의 원유관):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아침해의 원유관 벽지}}
{{아침해의 원유관 벽지}}
{{아침해의 원유관}}
{{아침해의 원유관}}
 
{{-}}
= 개요 =
= 개요 =



2024년 3월 23일 (토) 02:11 판

 [ 국가 목록 ] 
 [ 소개 ]  
아침해의 원유관
아침해의 원유관은 임진왜란 축소로 인해 뒤바뀐 한국의 근현대사를 다룬 세계관입니다.
청화대에 이화문이 꽂혀있는 이 세계의 국가, 사회, 정치 및 문화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대한국

일본국

대금민국

러시아 차르국

중화민국

티베트 왕국

중화인민공화국

소련

마다가스카르 왕국

몽골

타이완민주주의인민공화제국

대한제국

대한 공화국

예케 몽골 울루스

대청제국

만주 사회주의 공화국

개요

대한국집권정당으로, 1972년 한국사회당과 입헌민주당의 연립에서 출발하여, 1974년의 합당 이후 탄생한 초거대 정당이다. 장장 50년간 한국의 정치에서 집권당의 역할을 맡았고, 이 전신이라 할 수 있는 입헌민주당의 집권기간까지 합치면 70년동안 집권한 장기정당으로도 볼 수 있다.

약칭은 사민당으로, 집권 이래 좌우를 막론하고 지배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는 정당이라 할 수 있겠다. 현 당수(총재)는 안철수다. 또한, 국제민주연합에 소속된 정당이기도 하다.

워낙 오랜 기간을 집권하고 유구한 역사를 가진 정당이다보니 현대 한국 정치에서 최중요 위치를 가지고 있으며, 이 정당의 역사를 알아보다 보면 한국 의회정치의 역사, 좌우익 세력의 활동 알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기에, 사민당에 대해서만 알아도 한국 정치의 기본은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독일의 사민당처럼 좌우익의 합작 정당이다보니 사상 스펙트럼도 꽤 다양한 편이라 사실상 해당 당에서 어떤 성향의 총리가 나오느냐가 한국 정치의 주 관건이라고 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다. 어찌 보면 합작을 끝내고 독자노선을 가지 않는 것이 이상할수도 있으나, 애초에 이승만 총리의 정치깡패 논란 이래 한국 정치에서 순수한 우익만 살아남기는 힘들어지면서, 자연스레 거대 정당으로서의 권리를 지키려는 국회의원들의 심리가 합쳐지면서 현재까지 큰 문제 없이 통합되어 하나의 당으로 유지되는 중이다.

성립

자유당 체제의 붕괴와 입헌민주당으로서의 출범

사회당과의 합작시도

합작성공, 그리고 합방

장기집권

성향

파벌

타 정당과의 관계

평가

여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