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 1984년

노란 서명.png
연출 작품
[ 펼치기 · 접기 ]
낫과 망치.png 세계관 1.png C1968.png
유대인의 조국.png 내선일체.png 유기 1984년
대한민국 제2공화국 가정프.png Fly Me to the Moon.png
공32.png
상세정보 링크 열기
이 문서는 유기 1984년 세계관의 공식 문서입니다
원 저작자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이 문서를 편집, 삭제한다면 반달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세계관 창작물의 라이선스는 퍼블릭 도메인(CC-0)입니다

유기 1984년(중국어: 儒紀一九八四年)은 Communist 1968이 제작한 세계관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조지 오웰의 소설인 <1984>로 부터 영향을 받은 세계관이다. 금나라의 성장을 막고 군사적으로 강성해진 송나라가 산업혁명을 겪으며 서양보다 훨씬 일찍 식민제국을 건설해, 서양을 식민지화시킨다는 내용을 담고있다. 시대적인 배경은 1433년이다. 유기는 유가 사상의 창립자인 공자의 탄생년도인 기원전 551년을 기원으로 삼는 송나라 고유의 연호이다.

지도

유기 1984년.png

세력

1984년의 세계는 3개 초강대국인 송나라독국, 서주의 영향권에 들어가있다. 기본적인 세계관은 조지 오웰의 세계관인 <1984>와 비슷하지만, 각 세력권이 단일 국가는 아니다. 오세아니아의 포지션인 송나라는 중국을 중심으로 고려, 지펀, 인도 등이 포함되어있다. 송나라는 세속적 유교사상과, 과학주의, 이성주의 등을 중시하며 현재 독보적인 세계 경제 1위에 놓여있다. 기본적인 정치 제도는 자유민주주의이며, 경제 제도는 왕안석주의이다. 동아시아의 포지션인 서주는 신대륙에 자리잡고있고, 극단적 유교 근본주의와 문치주의를 주장한다. 극단적 유교 근본주의를 주장하기 때문에 사회가 보수적이지만, 유교의 특성상 군국주의 체제는 아니다. 독국은 유교를 별로 중시하지 않는다. 유라시아의 포지션이며, 군국주의, 통제적 민주주의 등이 자리잡고 있다. 현재 이 3개 세력권의 전체적인 힘의 강세는 현재의 미국-중국-EU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다만, 평화를 중시하는 유가적 사상의 영향으로 전쟁은 잘 일어나지 않는다.

역사

유기 1511년, 송태조 조광윤은 혼란스러웠던 5대 10국의 시대를 정리하고 천하를 통일하였으며, 송나라를 건국하였다. 이후 송나라는 수나라의 운하를 통한 강남 개발 및 교역, 고려, 지펀, 월남과의 친선과 국제무역, 상공업 발전 등을 등에 업고 급속도로 발전하였다. 15세기 말, 송인종 조정과 왕안석의 개혁 정책은 송나라를 발전시켰고, 왕안석주의, 더 나아가서는 농공주의와 사회주의의 토대를 만드는 사상적 진보를 이룩시켰다. 또한 당대 사마광의 역사 연구와 당송 팔대가의 문학 업적은 송나라를 경제, 문화, 사회적으로 발전케 하였다. 1678년 금나라의 반란을 성공적으로 막아낸 송나라는 17세기 말의 엄청난 산업혁명을 겪었다. 산업혁명과 더불어서 식민지 사업 역시 활발해졌다. (현실의 호주에 속하는) 남극주와 (현실의 미국에 속하는) 서주를 발견한것은 송나라의 경제 발전을 더욱 빠르게 이루게 했다. 그러나 송나라는 이 지역을 착취하다시피 하였고, 그것은 1849년의 서주 독립혁명을 불러 일으켰다. 또한 송나라는 동쪽의 독국과 만나 전쟁을 치뤘으나 패배하였다. 구라파 대륙은 송나라에 대응하기 위해 문물을 받아들이고 독국을 중심으로 연합하여 현재의 구도를 형성했다. 1984년 현재까지 이런 구도는 이어지고 있다. 유기 1984년의 세계 문명의 수준은 20세기 극초반의 수준과 비슷하다.

국가

모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