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 목록 ] 
 [ 소개 ]  
아침해의 원유관
아침해의 원유관은 임진왜란 축소로 인해 뒤바뀐 한국의 근현대사를 다룬 세계관입니다.
청화대에 이화문이 꽂혀있는 이 세계의 국가, 사회, 정치 및 문화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대한국

일본국

대금민국

러시아 차르국

중화민국

티베트 왕국

중화인민공화국

소련

마다가스카르 왕국

몽골

타이완민주주의인민공화제국

대한제국

대한 공화국

예케 몽골 울루스

대청제국

만주 사회주의 공화국
 개요

아침해의 원유관 세계관의 인물들, 단체들과, 이념 및 사상들을 정리한 문서이다. 사회적 가치나 풍토 등은 문화 문서에 작성하면 된다.

 인물과 단체
한국
일본
중화민국

태평양 의정서 기구
동아시아 및 태평양 방면의 국가들의 연합으로, 약칭은 PPO. 중화민국, 일본국, 대한국과 호주가 주도하고 있으며, 신냉전에서 상하이 안보 조약 기구를 대상으로 중립성향을 고수중인 바르샤바 조약기구 대신 나토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2021년에는 중화인민공화국의 침공을 받은 티베트가 가입 신청을 넣었고, 현재 보류중이다.

중화인민공화국

상하이 안보 조약 기구
중화인민공화국이 지도하는 기구로, 약칭은 SSTO. 경제협력과 군사적 안보에 집중되어있는 중화인민공화국 지도 하의 기구로, 반서방, 친중 국가들 및 독자노선성향을 가진 국가들이 가입해있다. 현재 대부분의 회원국들이 중화인민공화국과 경제적, 군사적으로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아프리카 방면에서는 중국의 대기업 정화그룹과 더불어 서태평양, 인도양과 지중해로 진출하려는 중화인민공화국의 발판 역할을 하고 있다.

타이완
금나라
소련

바르샤바 조약기구
소련의 주도하에 설립된 동구권, 공산권 출신 국가들의 연합으로 약칭은 WTO. 21세기에 들어 관계가 확실하게 개선된 대금민국이 참관국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회원국들간의 안보보장을 주요 활동으로 삼고있다. 북대서양 조약기구와 예전처럼 적대하고 있지는 않으나 그렇다고 상하이 안보 조약기구와 적대하고 있지도 않은 중립적인 위치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아슬아슬한 균형의 신냉전에서 중요한 세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러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