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ni, 2021.12.03~2022.12.03 (1Y) | CC-BY-SA 3.0
한쟁의 배경국
마학국 설산국
목림국

개요

한쟁의 배경국강한쟁기 초반 신흥 민주공화국으로써 한쟁과 민주공화제의 포문을 연 세 국가, 곧 마학국, 설산국, 목림국을 이르는 말이다.

강한쟁기 후반 현재에는 타츠 문명을 위협하던 세 국가가 이제는 타츠 문명과 거의 비등비등한 강대국들인 매직 빌리지, 눈 치우는 마을, 레인 포레스트로 성장하였고, 정신적 계승국이긴 하지만 그 시초인 마학국, 설산국, 목림국은 해체되었기에 현 시점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

유래

세 국가는 그 이전에도 신흥 민주공화국 등 여러 칭호들로 서술되던 국가들이었다. 그러나 3국 해체 전쟁 이후 세 국가가 해체되면서 배경국이라는 명칭이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다.

배경국들이 해체한 후 건국된 정신적 계승국들인 매직 빌리지, 눈 치우는 마을, 레인 포레스트는 한쟁 주축국이라는 명칭으로 따로 불린다. 그리고 이 셋을 한꺼번에 불리는 명칭이 필요해졌고 이때부터 사용된 명칭이 바로 한쟁의 배경국이다.

3국 해체 전쟁 이후

그러나 배경국들은 3국 해체 전쟁으로 세 국가 모두 해체되었다. 배경국이라는 명칭이 사용된 유례도 바로 이 세 국가의 해체였으며 이것으로 배경국은 물론 민주공화제 자체의 명성이 끊기는 듯 했으나..

바로 1년 뒤 연방제가 아닌 단일국가라는 차이점을 제외한다면 사실상 같은 국가인 매직 빌리지, 눈 치우는 마을, 레인 포레스트가 건국되면서 그 대를 이어나가게 되었다.

오늘날

오늘날 매직 빌리지, 눈 치우는 마을, 레인 포레스트는 최강대국 타츠 문명

둘러보기

강한쟁기
Strong Frozen War | 江寒爭機
[ 펼치기 · 접기 ]